요기요 익스프레스, 전국 라이더 건강검진 비용 무상 지원

2023.04.13

■ 플라이앤컴퍼니-안전보건공단, 라이더 건강 보호 위한 공동 지원 나서

■ 라이더 자기부담금 지원통해 자사 위탁계약 라이더 대상 건강검진 무상 제공

■ 요기요 익스프레스 라이더라면 누구나 4월 28일까지 라이더 앱공지 및 알림톡 통해 신청 가능


요기요 익스프레스를 운영 중인 플라이앤컴퍼니는 라이더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자사 위탁계약 라이더 약 3천 명을 대상으로 건강검진 비용을 무상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플라이앤컴퍼니는 현재 요기요 익스프레스 라이더들의 안전배달을 위해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의 건강진단 실시 의무가 없는 특수형태근로종사자 등 건강 취약계층에게 건강진단을 지원하는 사업에 적극 참여 중이다.


특히, 라이더가 부담해야 하는 안전보건공단의 직종별 건강진단 비용 가운데 20%의 자기부담금을 전면 지원키로 해, 요기요 익스프레스 라이더라면 누구나 무상으로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라이더들의 건강검진을 독려하기 위해 주유 상품권 등 추가 혜택도 마련해 참여도를 높이고자 한다.


모든 검진은 전국 KMI한국의학연구소와 대한산업보건협회에서 이뤄지며, 라이더들에게 발병 위험이 높은 심혈관계ㆍ내분비계ㆍ호흡기계ㆍ신장계 등 주요 임상검사 등이 모두 이뤄질 예정이다.


건강검진 예약신청은 오는 28일까지 요기요 익스프레스 라이더라면 누구나 라이더 앱 공지 및 알림톡을 통해 가능하다.


요기요 익스프레스 서비스 관계자는 “라이더분들의 안전배달을 위해 건강케어 역시 중요한 부분인 만큼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고민해왔다”면서 “앞으로도 라이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하는 것은 물론 플랫폼 종사자의 건강관리 인식 제고를 위해서도 앞장서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플라이앤컴퍼니는 지난 3월부터 인천근로자건강센터와 업무협약을 통해 요기요 익스프레스 인천과 경기 서부지역에서 배달 업무를 수행 중인 라이더들에게 직종 특성에 맞춘 건강상담도 지원하고 있다. 또한 각 지역별로 위치한 ‘근로자건강센터’와 업무협약을 확대하며 요기요 라이더들의 건강상담을 지원을 강화 해 나갈 예정이다. 


#요기요익스프레스 # 라이더상생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