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요 익스프레스, 라이더 건강 증진 위해 ‘인천근로자건강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2023.03.31


■ 요기요 익스프레스-‘인천근로자건강센터’ MOU체결…배달 수행 라이더들 건강증진 기대

■ 직종별 맞춤형 건강상담 제공…각 지역별 ‘근로자건강센터’와 협약 순차 확대 계획


요기요 익스프레스를 운영 중인 플라이앤컴퍼니가 자사 위탁계약 라이더들의 건강증진·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플라이앤컴퍼니는 요기요를 서비스하고 있는 위대한상상의 자회사로 배송 업무 위탁계약을 통해 요기요 익스프레스의 배달 서비스를 수행하고 있다.


협약식은 지난 27일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플라이앤컴퍼니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플라이앤컴퍼니 주기욱 대표와 인천근로자건강센터 원종욱 센터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요기요 익스프레스 인천과 경기 서부지역에서 배달 업무를 수행 중인 라이더라면 누구나 인천근로자건강센터에서 제공하는 건강상담을 받을 수 있다. 기본 신체검사부터 라이더 직종 특성에 맞춘 ▲뇌심혈관계질환 예방관리 상담 ▲근골격계질환 예방관리 상담 ▲직무 스트레스 예방 상담 ▲직업병 예방을 위한 건강상담 등이 제공된다.


요기요 익스프레스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각 지역별로 위치한 ’근로자건강센터’와 업무협약을 확대해 각 지역에 위치한 허브별 라이더들의 건강상담 지원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또, 향후에도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건강 케어가 가능한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요기요 익스프레스 서비스 관계자는 “업무 특성상 외부 업무가 많은 라이더 분들을 위한 건강과 마음을 미리 점검하고 예방해 나갈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돕고자 이번 협약을 진행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선제적으로 라이더 분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방법을 찾아나가고, 더욱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에서 위탁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요기요익스프레스 # 라이더상생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