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요, 2021년 BEST 신규 배달 인기 메뉴 대공개…홈카페 열풍에 인기 디저트 ‘크로플’ 1위

2022.01.21

 


■ 커피와 디저트까지 즐기려는 홈카페 열풍에 힘입어 대표 인증샷 메뉴인 크로플1위 등극

■ 2위 로제, 3위 도넛으로 1위부터 3위까지모두 인증샷 인기 SNS 메뉴가 배달앱에서도 인기


   ‘홈카페 열풍에 디저트도 요기요한 한 해!’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가 지난 2021년 한 해 동안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았던 신규 배달인기 메뉴를 공개한다고 21일 밝혔다.

신규 인기 메뉴 조사는 치킨, 피자, 중식 등과같은 보편적인 메뉴를 제외하고 지난해 가장 많은 주문 성장을 기록한 메뉴를 집계해 이뤄졌다.

2021
년 요기요 배달 음식 루키메뉴 1위는 크로플이 차지했다. ‘크로플은전년 대비 주문 성장률이 무려 620%나 증가하며, 홈카페족들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었다. 특히, ‘크로플은 경기도 지역 소비자들에게 가장 큰 사랑을 받았다. 타 지역 대비3배 이상 높은 주문 수 성장을 보였으며, 신혼부부 등 젊은층의 거주 분포가 높은 위성 신도시 아파트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높은 주문이 발생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루키 메뉴 2위는 전년 대비 460% 주문이늘어난 로제메뉴였다.‘로제메뉴는 지난해 다양한 방송과 SNS를통해 화제가 되면서 분식 카테고리에서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였다.

뒤를 이어 도넛3위를 차지했다. ‘도넛의주문 수는 전년 대비 12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다양한 유명 수제 도넛 브랜드 등의 인기가 배달앱에도 확산되며, ‘도넛이 루키 메뉴로 등극했다.

이 외에도 순위 밖 메뉴 가운데 버거마라의 꾸준한 인기도 눈에 띄었다.특히 버거메뉴는 정성스러운 한 끼를 원하는소비자들의 니즈가 반영되면서 수제버거의 인기가 높아져, 전년 대비 1.5배이상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실제로 요기요 앱 내 버거카테고리를 별도 신설해 소비자 니즈를 반영하며 사용성을 높이기도 했다.

요기요 김현득 데이터실 실장은 올해도 코로나19 장기화로집에서 음식을 즐기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다양한 메뉴가 배달앱 신규 인기 메뉴로 등장했다면서 특히 이제는 배달앱이 식습관을 책임지는 한 축으로 자리잡으며 외식업계 트렌드가 즉각적으로 반영되어 우리나라 소비자들의음식 소비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바로미터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트렌드 # 데이터 기획